밍구일상

약목 딸기 직판장, 싱싱한 딸기 착한딸기농장

minggu_da 2023. 1. 14. 23:59

당일 재배한 싱싱한 딸기 구매

 

직판장에서 직접 사먹는 딸기

 

경북 약목에 있는 딸기 농장

가장 좋아하는 과일을 고르라고 한다면 당연히 딸기를 고를 것이다. 딸기를 정말 좋아해서 하루에 한 박스씩 먹었는데 매번 살 때마다 복불복이였다. 착한딸기농장을 알기 전에는 일반 마트에서 구매를 해서 먹었는데 어쩔 때는 맛있고 어쩔 때는 되게 셨다. 그래서 직판장을 가서 직접 사먹으면 어떨까 해서 찾아본 곳이 경북 칠곡군 약목면에 있는 착한 딸기 농장이였다.

착한딸기농장
착한딸기농장

매년 겨울마다 사먹고 있는데 항상 먹을 때마다 당도높은 딸기만 있어서 신기했다. 딸기 귀신인 나는 이곳 저곳의 딸기들을 많이 먹어봤는데 착한딸기농장의 딸기만큼 크고 단 곳은 잘 못봤다. 

 

착한딸기농장 주소 / 영업시간 / 주차

 

주소 : 경상북도 칠곡군 약목면 동덕로 293 착한딸기농장

영업시간 : 10:00 ~ 18:00 (수확시기 : 11월~5월)

                 평일, 주말, 공휴일 연중무휴

 

주차는 농장으로 가면 마당에 자갈로 된 주차장이 있다. 체험도 할 수 있는 농장이다 보니 주차장도 잘되어 있다. 나름 주차장 입구, 출구가 정해져 있는 주차장이였다. 농장의 위치 자체가 약목 중에서도 꽤나 시골로 들어가야 하는 곳이다 보니 차에서 내리는 순간 익숙한 소의 냄새가 어디서 스물스물... 버스나 대중교통이 다니지 않는 곳이라 차가 없으면 가기 힘든 위치에 있다.

 

차가 안와서 택배를 원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 아쉽게도 택배나 퀵배달은 불가능하다. 오직 오프라인 판매만 한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직판매장 농장 

 

딸기농장 외부농장 주차장직판매장
딸기농장

오전 10시에 문을 여는데 오픈시간에 맞춰 방문을 해서 사람이 많이 없었다. 사장님께서 첫손님이라고 서비스를 왕창 주셨다. 사장님, 사모님이 부부신거 같은데 두 분이 손이 척척 맞아서 포장도 엄청 빨리 해주신다.

 

딸기 농장딸기 농장
딸기 농장

농장 안으로 들어가 보면 딸기 밭이 A동, B동으로 나뉘어 져 있다. 끝이 안보이는 비닐 하우스에 딸기가 꽉 차 있는데 빨간 딸기가 다 달려있다. 비닐하우스 안에 온도기가 달려 있어서 딸기가 잘 자랄  수 있는 최적의 공간으로 만들어준다. 그래서 딸기가 더 맛있는 걸까..?

 

딸기 선별

 

농장에 들어가자마자 사장님께서 딸기를 선별하고 계신다. 얼핏봐도 알크고 싱싱한 딸기들 밖에 없다.

딸기 선별딸기 선별
딸기 선별

주문을 하면 저기서 바로 선별한 딸기를 담아서 포장해주신다. 그 옆에 서서 구경을 하고 있으니 사장님께서 딱 10개까지 시식의 기회를 주셨다. 바로 집어서 맛을 봤는데 너무 맛있어서 자꾸 손이 갔다. 

 

딸기
바로 딴 딸기

딸기에 반짝반짝하니 윤기가 있고 과즙이 많아서 지금까지 먹어 본 딸기 중에 단연 최고였다. 우리가 마트에서 사먹는 일반적인 딸기는 보통 따고 10일 정도 지난 딸기라고 한다. 당연히 바로 딴 딸기에 비해서 신선도가 떨어질 수 밖에 없다. 아직 직판장에서 사먹어 보지 못한 분들은 꼭 직접 사서 먹어보길 바란다. 딸기의 신세계를 느낄 수 있다.

 

딸기 포장

 

딸기 박스 포장딸기 포장
딸기 박스 포장

딸기는 꼭지가 뒤집힌 것이 맛있다. 딸기가 완전히 익으면서 뒤집히는데 착한딸기농장의 딸기는 뒤집힌거 골라먹지 않아도 다 맛있다. 이 곳은 딸기 포장 용기도 귀엽다. 딸기가 크고 맛도 있는데 포장까지 깔끔하니 어디 선물하기도 좋은 것 같다. 과일은 선물할 때 상할까, 새콤하진 않을까 신경을 많이 쓰게 되는데 착한딸기농장의 딸기는 신경쓰지 않아도 항상 맛있었으니깐 선물하기에 더 좋은 것 같다.

 

직판장 딸기 구매
딸기 구매

딸기를 이만큼 구매할 생각은 없었는데.. 주변사람들에게도 선물해줄 겸 6박스나 구매를 했다..

사장님께서 선별하고 남은 작은 딸기들을 잼 만들어먹으라고 한박스나 주셨다. 총 7박스나.. 차 뒷자석에 가득 채우고 떠났다. 

 

후기

 

착한 딸기 농장
착한 딸기농장

매년 사먹는 딸긴데 매번 먹을 때마다 맛있어서 놀래는 곳이다. 딸기 농장은 개인적으로 착한딸기농장을 100프로 추천한다. 여러번 먹어봐도 항상 늘 맛있었다. 실패없는 딸기다. 근처에 살거나 선물할 딸기를 찾는다면 꼭 한번 와서 구매를 해보길 바란다.